주식 테마주

메디포스트(78160)파이프라인

모글리一兵 2008. 7. 11. 08:05
메디포스트 파이프라인에 대해 간단히 메모하고자 합니다.  이 정도의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는 바이오기업이라면 미래가 밝지 않을까요 ?  가장 선두에 있고, 빠르면 내년 말에 카티스템이 상품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다국적제약기업과 연결이 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1. 제일 선두에 있는 카티스템은 3상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7월초에 결정이 될 예정이었으나, kfda에서 추가 자료를 요청하여 아직 최종승인이 발표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추가자료를 제출하여 약 1달 정도 지연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이달 말 전에 발표가 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뉴로스템은 연구자임상을 마친 상태이고, 정리중이라고 합니다. 정리되면 임상시험을 신청할 예정인데, 1상 또는 2상으로 신청되겠지만,  행운이 따른다면 3상도 허가 날 수 있다고 하는데 빨리 신청했으면 좋겠습니다. 3상으로 허가가 난다면 대박이지 않을까요 ?

3. 프로모스템은 임상 1,2상이 허가된 상태.

4. 본스템은 연구자 임상중이라고 합니다.

5. 제가 제일 기대하고 있는 뉴모스템은  지금까지 적절한 치료제가 없는 만성 폐질환에 관한 분야입니다. 만성폐질환에 대한 치료를 위해서 기도로 투입되는 최초 치료제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연구 결과가 고무적이라고 하며,  독창적인 치료제이고, 다수의 환자층이 있으며, 만성질환이라는 측면에서  가장 기대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6. 하트스템 : 심장근육세포를 재생시켜서 만성심부전을 치료하는 체료제입니다.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와 함께 전임상연구 단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