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테마주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 세계줄기세포 정상회의 주요 연사로 초청....

모글리一兵 2011. 9. 11. 09:16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 세계 줄기세포 정상회의 '주요 연사'로 초청돼

파이낸셜뉴스|11.09.06 13:34

우리나라의 바이오 분야 연구 성과가 세계 최고 권위의 줄기세포 연구 회의에서 발표된다.
메디포스트는 오는 10월 3~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서 열리는 '제 7회 세계 줄기세포 정상회의(World Stem Cell Summit)'에 양윤선 대표가 '주요 연사(Featured speaker)' 자격으로 초청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양 대표는 이 행사에서 메디포스트의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성과와 임상시험 결과를 비롯해 우리나라의 바이오 분야 지원 정책 및 연구 환경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세계 줄기세포 정상회의'는 미국 유전학정책연구소(GPI)가 주관하는 줄기세포 치료 등 신개념 의료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행사로 한국인이 '주요 연사' 자격으로 초청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참석하는 주요 연사로는 양 대표를 비롯해 ?줄기세포를 이용한 인공 장기 분야 권위자인 미국의 도리스 테일러 미네소타대 박사 ?복제양 돌리로 유명한 동물복제 권위자 영국의 이언 윌머트 박사 ?배아 줄기세포 연구 권위자인 미국의 루돌프 제니쉬 MIT 교수 ?줄기세포를 이용한 신약 개발 분야 권위자인 미국의 지니 로링 박사 ?재생의학 권위자인 일본의 노리오 나카쓰지 교토대 교수 등 6명이다.

양 대표가 이 같은 세계적 권위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된 것은 그가 몸담고 있는 메디포스트의 줄기세포 연구 성과가 현재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1월 연골재생 줄기세포 치료제인 '카티스템(CARTISTEM)®'의 식약청 제 3상 임상시험을 완료한 데 이어 2월에는 국내 줄기세포 분야 최초로 미국 FDA의 임상시험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양 대표는 "이 같은 행사에 초청됐다는 것은 줄기세포 분야에서 우리나라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바이오 분야 연구 환경과 정부 정책 등도 널리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식약청 에서 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품목 허가를 앞둔 시점인데 불록버스트급 뉴스네

시간은 점점 다가오고... 메디 주가는  80000~90000대 횡보이고

전형적인  재료주 움직임으로 관찰 된다

식약청 상품 허가와  다국적 기업 라이선씽 판권 조단위~~~~~~예상

무증 예상 그런 뉴스를 기다리며 ....